본문 바로가기
패션 쇼핑

햇빛 가리기 좋은 셀카용 밀짚모자 라피아햇 추천

by 멤로그 2023. 7. 3.

밖에서 30분 만 있어도 땀이 줄줄 흐르고, 화장이 녹고, 앞머리가 다 달라붙어서 이도 저도 방법이 없을 때 차라리 모자나 푹 눌러 썼다면 나았을 걸 한 적이 한 두 번이 아닙니다. 특히 7~8월 성수기 피서철을 앞두고 사진도 예쁘게 찍을 수 있고, 얼굴에 내리쬐는 햇빛도 좀 가려주는 모자를 몇 가지 골라보았습니다. 제가 고른 기준은 총 세 가지 △챙이 넓고 △끈이 예쁘고 △막 구길 수 있는 소재면 좋겠다는 것이었습니다. 저처럼 한여름 여행 가기에 앞서 편하고 예쁘게 쓸 수 있는 모자를 고민 중이신 분은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예쁨에 치중한 럭키슈에뜨 라피아햇

 

럭키슈에뜨 럭키자수 테이프 장식 물결 라피아햇 LXRAM23420BEX

럭키슈에뜨

shopping.naver.com

일단 보자마자 턱끈이 제가 생각한 비주얼이라 바로 클릭했는데요. 모자의 챙 부분이 물결 모양이라 물결모양인게 특징이네요. 마네킹이 쓴 걸 보니 제가 하면 너무 귀여운 척하는 걸까봐 살짝 고민되기도 하고, 챙이 너무 90도 직각이라 햇빛을 잘 가려줄 수 있을까 살짝 고민되더라구요? 근데 사진 찍으면 은근히 포인트 되고, 귀여울 것 같아서 일단 장바구니에 넣어둔 럭키슈에뜨 라피아햇입니다. 가격은 14만 원 대로 비쌉니다. (LXRAM23420BEX)

 

활용도 한 스푼 추가한 심플한 느낌 화이트샌즈 버킷햇 

 

[화이트샌즈][여성]천연 퍼스트 라피아 버킷햇 모드닉 (3 colors) : 롯데ON

나에게 딱 맞는 상품을, 나에게 딱 맞는 가격으로! 쇼핑의 모든 것 LOTTE ON!

www.lotteon.com

혹시 여러분은 화이트샌즈라는 브랜드를 알고 계셨나요(광고 절대 아님). 저는 이번에 모자 찾아보면서 처음으로 들어본 브랜드인데요, 심플함을 추구하는 국내 모자 브랜드라고 합니다. 밀짚 모자 찾다보니 이래저래 쇼핑 상단에 많이 노출되서 일단 클릭해보았는데 생각보다 디자인도 깔끔하고, 밀짚의 짜임이 견고해보여서 좋아보이더라구요. 특히 컬러별로 금장, 은장 버튼이 다른데 이런 부분도 은근한 포인가 되는 것 같습니다. 근데 저는 물렁물렁하게 접을 수 있고 턱끈이 있는 디자인을 원해서 일단 보류인데, 이래저래 못찾으면 차라리 이걸로 사게 될 것 같아요. 가격은 3만원 후반대! (WHFM246L)

 

솔직히 인스타 감성은 인쇼가 최고, 국내 제작 브랜드

 

여성 여름 챙넓은모자 밀짚 벙거지 턱끈 스트랩 보넷 라피아햇 버킷햇 : 이코 마켓

여성 여름 챙넓은모자 밀짚 벙거지 턱끈 스트랩 보넷 라피아햇 버킷햇

smartstore.naver.com

솔직히 제가 찾던 컬러, 흐물흐물한 재질, 턱끈, 그리고 와펜 포인트에 가성비 내리는 2만원도 안되는 저렴함까지 고루 갖춘 제품이었는데요. 역시 여행가서 사용할 템 aka 예쁘게 사진 남기기 위한 소품으로는 멀리갈 것 없이 인터넷 쇼핑을 하는게 최고인 것 같습니다. 인스타에서 한 번쯤은 보았을 법한 모자여서 차라리 '그래 내가 찾던 건 이런거지'하고 인정하게 만드는 느낌이라고 할까요. 근데 너무 버킷햇이어서 약간의 밀짚모자만의 그 빳빳함을 찾고 있었다면 약간 아쉬울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모델분처럼 귀엽게 생기지 않았다면 혹은 코디가 매우 츄리닝스럽다면 갑자기 밭 메는 처녀처럼 보일 수 있는 확률이 매우 커보입니다. 귀까지 덮어주는 햇빛 가리개 용도까지 톡톡히 하는 버킷햇이 1만 9천원 대!

 

편안한 꾸안꾸템 무신사 마네스 라피아햇 

 

마네스(MANES) 마드리드 라피아햇 (2컬러) - 39,200 | 무신사 스토어

제품분류 : 모자 > 기타 모자 브랜드 : 마네스(MANES) 제품번호 : P00000IY 제품 : 마드리드 라피아햇 (2컬러) - 39,200 원산지 : CHINA

www.musinsa.com

솔직히 모델분 얼굴이 99프로 다 한 것 같지만, 제 눈에는 99프로 만족스러운 제품입니다. 챙도 넓고, 끈도 있고, 흐물흐물해서 가방에 대충 쑤셔 넣어도 될 것 같구요.(물론 판매자는 안된다고 하겠지만) 햇빛도 잘 가려줄 수 있게 얼굴을 감싸주면서도 적당히 모양을 잡을 수 있도록 각이 살아있어서 사진 찍기 전에 살짝만 쪼물쪼물 해주면 예쁘게 나올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턱끈 소재랑 모자 소재가 살짝 다른 것 같은데, 턱끈 소재가 여성미를 배가시켜줄 것 같은 레이스 느낌이더라구요. 두 개가 나름 잘 어울리는 것 같아서 개인적으로는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지금 무신사 세일가로 사면 약 4만 원에 겟할 수 있습니다.

 

은근히 기본에 충실한 럭셔리 펜디 라피아 햇

 

햇 라피아 멀티 컬러 | Fendi

햇 - discover our collection on Fendi.com. Shop online now!

www.fendi.com

펜디 멀티컬러 FF 라피아 햇

대대로 내려오는 전통적인 이탈리아 펜디 가문의 럭셔리 브랜드 펜디. 어쩔 수 없이 현업 때문에 펜디에 대해 모니터링 할 일이 많은데, 요즘들어 펜디는 새로운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를 영입한다거나, 다른 영한 브랜드와 협업을 시도하면서 젊은 세대를 타겟팅하려는 노력을 많이 하는 것 같습니다. 그럼에도 FF 같은 펜디의 시그니처 모티프를 꾸준히 변주하여 사용함으로서 펜디 고유의 정체성은 고수하고 있는데요. 이런 FF 같은 디자인 뿐만 아니라 레디 투 웨어나 가방 같은 아이템의 실루엣을 보아도 펜디라는 브랜드는 오리지널리티를 참 좋아하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 라피아햇만 보더라도, 모두가 생각하는 밀짚모자의 바로 그 것을 '신상품'이라는 이름으로 판매하고 있다니요. 어쩌면 그래서 사랑받을 지도 모르겠습니다. 가격은 127만 원.


저는 이 글을 정리하면서 어느 정도 선택을 내린 것 같습니다. 여름 휴가를 앞두고 호캉스템을 준비하고 있는 분이 있다면 제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저도 한 시 빨리 푸르른 바닷가 해변을 거닐며 태양 아래에서 모자를 쓰고 인생샷을 남기고 싶네요.